우체국 예금담보대출 이용정보 요약

우체국 예금담보대출 이용정보 요약

많은 분들이 담보로 인정 되는 것들이 아파트, 주택, 땅, 자동차와 같이 눈에 보이는 것들만 대출이 된다고 생각 하시는데요.

예적금, 청약, 장기 보험과 같이 매달 납부 하는 금액을 담보로도 대출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의 예금 담보 대출 상품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하게는 우체국 보험에서 예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으로 대출 자격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자격의 경우 보험 계약자로서 예금에 본인 명의의 저축성 예금 계좌를 보유한 자라면 대출 진행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험료 납입이 연체 중이거나 해지 상태인 경우라면 대출 진행이 불가능 하니 이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요구불 예금이나, 환매조건부채권/국민컴퓨터 적금, 사고 등록 계좌 및 타인명의 계좌,만기경과 계좌의 경우 대출 진행이 불가능 하다고 하니 이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가능한 금액의 경우 담보 예금 잔액의 90퍼센트 까지 대출이 가능 하며 최저 금액은 백만원 부터 10만원 단위로 대출을 진행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 기간의 경우 담보예금의 만기일에 1개월을 가산한 날까지 대출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2020년 9월 3일에 담보 예금이 만기라면 대출은 2020년 10월 3일 까지 대출이 가능 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대출 금리의 경우 완급금 대출 이율을 적용 하기 때문에 자신의 예금 이율에 가산 금리를 적용 하여 금리가 적용 된다고 하며, 연체를 할시 대출 이자율에 6퍼센트 가산되어 이자를 납부 하셔야 된다는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사환 하는 방법의 경우 매달 이자만 납부 하시고 대출 만기일에 대출금을 전액 상환 하는 방식인 만기 일시 상환방식을 적용 하고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