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학자금대출 이용조건 절차 정리

농협 학자금대출 이용조건 절차 정리

우리나라는 대학 진학률이 높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학생활을 하기 위해서 등록금을 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대학 등록금이 여유있지 않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대학등록금에 대해서 걱정인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학자금을 대출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농협에서 진행하는 학자금 대출 상품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학자금대출의 경우 대학생 신입생, 재학생, 복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등 대학을 진입 하기 위한 분들에게 대출이 가능 합니다.
또한 정부보증학자금 대출 포털사이트에서 학자금 대출 신청하여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 중 농협과 등록금 수납 대행계약이 체결된 학교의 학생들에게 해당 된다고 합니다.



대출 취급 기간의 경우 1월 7일 부터 3월 31일 까지만 진행 하는 상품이라고 하니 이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학교별 수납기간에 따라 다르며 신입생의 경우 수납기간 전 창구 대출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대출 가능 금액은 학교에 납부할 등록금이며, 생활비로 최대 1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대출 금리의 경우 일반 연 7.65퍼센트, 저리 연 5.65퍼센트, 무이자 연0%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리나 무이자 대출 대상자는 교육부에서 심사 후 선정된 학생들에게 대출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4년 이하 대학의 경우 최대 4000만원, 5~6년제 대학생의 경우 6천만원, 의학 대학의 경우 9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 하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 학자금대출에 대해서 한 번 알려드렸습니다.

학자금대출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