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중소기업 취업 창업 청년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참고

중소기업 취업 창업 청년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참고

국미은행의 중소기업 취업(창업) 청년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중소기업에 종사하고 있는 청년 또는 창업자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주택도시기금대출 상품입니다.

 

신청대상은 임차보증금이 2억원 이하인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하신 분입니다.

대출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이어야 하며, 세대주로 인정되며,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주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세대주 예정자 자격인 경우에는 임차목적물에 반드시 세대주로 전입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년도 또는 최근 1년간 부부합산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신청인 및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가액이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최근년도 가계금융복지조사의 소득 5분위별 자산 및 부채현황 중 소득 3분위 전체가구 평균값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신청일 기준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 재직하거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보증 또는 창업자금을 지원받은 만 34세 이하의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100% 이내이며, 최애 1억원 이내입니다.

 

전세금반환보증이 필요하지 않고, 임차보증금 한도의 80% 이내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한구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신용보증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버팀목전세자금을 지급받은 고객으로서 보증금 증액갱신계약을 하는 경우에는 기존계좌의 최장 만기일 이내에서 임차보증금 증액분에 대해서 추가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소기업 취업(창업) 청년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기타 부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은 국민은행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