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상품정보 절차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택시 및 개인 사업자들에게도 막대한 재산 손해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계속된 경제 침체 되면서 직장인들 또한 급전이 필요하여 직장인 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 1금융권인 우리은행의 주거래 직장인 대출에 대해서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은행의 직장인 대출의 자격으로는 근로 소득 연 3000만원 이상을 받으면서 재직 기간이 1년 이상인 직장인 이거나 근로소득이 연 2000만원 이상이면서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우리은행 주거래요건을 충족하는 직장인의 경우 대출 대상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 신용 평점에서 CB 7(+) 구간 이하의 고객인 경우 제외 된다고 하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우리은행 자체적인 시스템에 통과되지 못한다면 대출이 불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우리은행 직장인 대출의 경우 대출한도가 높은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연소득 최대의 150% 범위내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봉이 높으신 분들은 제한이 있는데요.

아무리 연봉이 높아도 최대 2억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며, 한도대출의 경우 최대 5000만원 이라고 하니 알아 가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직장인 대출 중에서 잘 알아야 하는 사항중 하나가 바로 대출기간입니다.

이 직장인 대출의 경우 최대 5년 까지 가능하며 최초 1년으로 부터 신용 변동이 없다면 계속적인 연장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 1금융권 답게 낮은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최저 금리가 2.84%이며 기본 금리에서 우대 금리를 뺀 값이라고 합니다.

보통 우대금리가 아닌 분들은 3.14가 최저 금리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신용 등급 및 연간 소득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지며 최대 연12% 금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대출들은 자신에게 맞는지 잘 확인 하시고 특히, 대출을 상환 할때는 계획을 잘 짜시고 매번 여유있는 이자 및 원금을 납입 하시어 신용 등급에 영향 없이 대출을 하는 것이 건강한 대출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